레비트라의 약리학적 특성과 과학적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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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국차한살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25-12-21 02:38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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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비트라의 약리학적 특성과 과학적 검증
레비트라Levitra는 남성의 발기부전ED, Erectile Dysfunction 치료를 위해 개발된 약물로, 활성 성분인 바르데나필Vardenafil을 기반으로 한다. 이 약물은 포스포디에스테라제5PDE5 억제제 계열에 속하며, 시알리스Cialis, 타다라필와 비아그라Viagra, 실데나필와 같은 유사한 작용 메컬니즘을 가지고 있다. 레비트라는 2003년에 FDA 승인을 받았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레비트라의 약리학적 특성과 과학적 검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레비트라의 약리학적 특성
레비트라의 주요 작용 메컬니즘은 PDE5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이다. PDE5는 주로 음경 해면체에 분포하며, 세포 내에서 cGMPcyclic guanosine monophosphate를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cGMP는 혈관 확장을 촉진하고 음경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물질이다. 발기 과정에서는 성적 자극에 의해 일산화질소NO가 분비되고, 이는 cGMP의 생성을 촉진한다. 그러나 PDE5가 과도하게 활성화되면 cGMP가 빠르게 분해되어 발기가 유지되지 않는다. 레비트라는 PDE5를 억제함으로써 cGMP의 농도를 유지시켜 발기를 촉진하고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레비트라는 경구 복용 후 약 30분에서 1시간 내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최대 효과는 약 1~2시간 후에 도달한다. 약효 지속 시간은 약 4~5시간으로, 비아그라보다는 짧지만 시알리스보다는 긴 편이다. 또한, 레비트라는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복용해도 흡수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비아그라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식사와의 상관관계가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적 검증과 임상 연구
레비트라의 효능과 안전성은 다양한 임상 연구를 통해 검증되었다. 주요 임상 시험에서는 발기부전 환자들을 대상으로 레비트라의 효과를 평가했으며, 대부분의 연구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다. 예를 들어, 2002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5mg, 10mg, 20mg의 레비트라를 복용한 환자들이 위약플라시보을 복용한 환자들에 비해 유의미하게 발기 기능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 특히, 20mg 복용군에서는 80 이상의 환자가 성공적인 성관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레비트라는 다양한 연령대와 기저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임이 입증되었다. 당뇨병, 고혈압, 전립선암 치료 후 발생한 발기부전 환자들에서도 레비트라는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 발기부전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레비트라와 같은 PDE5 억제제가 중요한 치료 옵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레비트라는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두통, 안면 홍조, 소화불량, 코막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 경미하고 일시적인 것으로 보고된다. 그러나 드물게 시각 이상이나 청력 손실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레비트라는 발기부전 치료를 위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약물로, 그 약리학적 특성과 과학적 검증을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었다. PDE5 억제제로서의 작용 메컬니즘은 발기 기능을 촉진하고 유지하는 데 기여하며, 다양한 환자군에서도 효과적임이 확인되었다. 그러나 모든 약물과 마찬가지로 레비트라도 의사의 처방과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부작용이나 기저 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레비트라는 발기부전으로 고통받는 많은 남성들에게 희망을 제공하는 중요한 치료 옵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자 admin@no1reelsite.com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지난 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협연하고 있다. 빈체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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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관람객의 휴대전화 소음에 따른 심각한 방해 사태로 관객들의 정당한 관람권이 현저히 침해됐다. 문제의 관객에 대한 합당한 제재는 물론, 기획사인 빈체로와 예술의전당의 책임 소재 규명을 요구한다.”
최근 온라인 클래식 음악 동호회에 올라온 ‘관객 릴박스 공동성명 초안’의 일부다. 이 글에는 취지에 공감한다는 수십개의 댓글이 달렸고, 집단 소송 제안에 소송 비용을 분담하겠다는 이들까지 나타났다. 관객들이 이토록 분노한 이유는 지난 4일,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의 라벨 피아노 협주곡 협연 도중 발생한 ‘역대급’ 휴대전화 소음 때문이다. 고요하고 서정적인 2악장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골드몽사이트 않아, 1층 앞쪽 객석에서 유튜브 영상 소리가 울려 퍼졌다. 당황한 해당 관객이 휴대전화를 즉시 끄지 않은 채 밖으로 나가는 바람에, 소음은 상당 시간 지속됐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공연 도중 연달아 울린 휴대전화 소리에 지휘를 멈춘 지휘자 야니크 네제세갱. 바이올리니스트 사이다쿨바다이야기게임 닷컴 누리집 갈무리
공연장에서 타인의 관람을 방해하는 행위를 뜻하는 ‘관크’(관객+크리티컬)의 주범은 단연 휴대전화다. 지난 6월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도 황당한 사건이 있었다. 바이올리니스트 아우구스틴 하델리히와 서울시향의 협연 직후, 앙코르를 앞둔 정적 속에서 난데없이 불경 낭송 소리가 흘러나온 황금성릴게임 것이다. 범인은 역시 관객의 휴대전화였다. 주변의 따가운 눈총을 견디지 못한 해당 관객은 결국 2부 공연을 보지 못한 채 자리를 떠났다.
이는 한국만의 문제는 아니다. 지난해 영국 버밍엄 심포니홀 무대에 선 세계적인 테너 이언 보스트리지는 노래를 부르던 중 관객의 스마트폰 촬영에 격분해 공연을 중단했다. 그는 “관객이 휴대전화를 치켜들면 릴게임모바일 집중력이 깨져 몰입할 수 없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공교롭게도 이 사건은 해당 공연장이 ‘오래된 관행을 깨겠다’며 사진 촬영과 짧은 녹화를 허용하는 새로운 규칙을 도입한 직후 발생했다. 논란이 커지자 공연장 쪽은 촬영은 다시 금지하되,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프로그램북’을 보는 것만 허용하는 선으로 한발 물러섰다.
“도대체 우리는 휴대전화 없이 딱 한시간만이라도 살 수 없는 겁니까?” 2023년 5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브루크너 교향곡 9번을 지휘하던 야니크 네제세갱은 연주를 멈추고 객석을 향해 이렇게 일갈했다. 3악장 시작 1분 만에 휴대전화가 울려 연주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는데, 비슷한 구간에서 또다시 벨소리가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네제세갱은 이후 인터뷰에서 “그때가 벌써 네번째 벨소리여서 도저히 참을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그의 작심 발언을 새긴 가방 등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며 관객 에티켓 캠페인에 활용하기도 했다.
‘공연장의 훼방꾼’이 된 휴대전화를 막기 위한 대응책도 각양각색이다. 일본의 대표적 클래식 전용관인 산토리홀은 내부에 전파 차단기를 설치해 통신 신호를 원천 봉쇄한다. 전화나 문자는 차단되지만, 비행기 모드에서도 작동하는 알람이나 미디어 재생까지 막을 순 없다는 한계는 있다. 국내에서도 2001년 국립극장과 예술의전당에 전파 차단기를 설치했으나, 긴급 재난 문자 수신 불가에 따른 안전 문제와 현행법 위반 소지로 인해 2003년 철거된 바 있다.
물리적인 통제 방식을 도입하는 곳도 늘고 있다. 서울 충무로 옛 대한극장 자리에서 공연 중인 이머시브(관객 참여형) 연극 ‘슬립 노 모어’는 입장 시 휴대전화와 스마트워치를 잠금장치가 달린 전용 가방에 넣어 메고 다니게 한다. 밥 딜런 등 일부 가수들은 ‘욘더’라는 특수 파우치를 도입해 공연장 내에서 휴대전화를 꺼낼 수 없도록 강제하는 ‘폰 프리 콘서트’를 진행한다.
임석규 기자 sky@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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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관람객의 휴대전화 소음에 따른 심각한 방해 사태로 관객들의 정당한 관람권이 현저히 침해됐다. 문제의 관객에 대한 합당한 제재는 물론, 기획사인 빈체로와 예술의전당의 책임 소재 규명을 요구한다.”
최근 온라인 클래식 음악 동호회에 올라온 ‘관객 릴박스 공동성명 초안’의 일부다. 이 글에는 취지에 공감한다는 수십개의 댓글이 달렸고, 집단 소송 제안에 소송 비용을 분담하겠다는 이들까지 나타났다. 관객들이 이토록 분노한 이유는 지난 4일,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의 라벨 피아노 협주곡 협연 도중 발생한 ‘역대급’ 휴대전화 소음 때문이다. 고요하고 서정적인 2악장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골드몽사이트 않아, 1층 앞쪽 객석에서 유튜브 영상 소리가 울려 퍼졌다. 당황한 해당 관객이 휴대전화를 즉시 끄지 않은 채 밖으로 나가는 바람에, 소음은 상당 시간 지속됐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공연 도중 연달아 울린 휴대전화 소리에 지휘를 멈춘 지휘자 야니크 네제세갱. 바이올리니스트 사이다쿨바다이야기게임 닷컴 누리집 갈무리
공연장에서 타인의 관람을 방해하는 행위를 뜻하는 ‘관크’(관객+크리티컬)의 주범은 단연 휴대전화다. 지난 6월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도 황당한 사건이 있었다. 바이올리니스트 아우구스틴 하델리히와 서울시향의 협연 직후, 앙코르를 앞둔 정적 속에서 난데없이 불경 낭송 소리가 흘러나온 황금성릴게임 것이다. 범인은 역시 관객의 휴대전화였다. 주변의 따가운 눈총을 견디지 못한 해당 관객은 결국 2부 공연을 보지 못한 채 자리를 떠났다.
이는 한국만의 문제는 아니다. 지난해 영국 버밍엄 심포니홀 무대에 선 세계적인 테너 이언 보스트리지는 노래를 부르던 중 관객의 스마트폰 촬영에 격분해 공연을 중단했다. 그는 “관객이 휴대전화를 치켜들면 릴게임모바일 집중력이 깨져 몰입할 수 없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공교롭게도 이 사건은 해당 공연장이 ‘오래된 관행을 깨겠다’며 사진 촬영과 짧은 녹화를 허용하는 새로운 규칙을 도입한 직후 발생했다. 논란이 커지자 공연장 쪽은 촬영은 다시 금지하되,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프로그램북’을 보는 것만 허용하는 선으로 한발 물러섰다.
“도대체 우리는 휴대전화 없이 딱 한시간만이라도 살 수 없는 겁니까?” 2023년 5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브루크너 교향곡 9번을 지휘하던 야니크 네제세갱은 연주를 멈추고 객석을 향해 이렇게 일갈했다. 3악장 시작 1분 만에 휴대전화가 울려 연주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는데, 비슷한 구간에서 또다시 벨소리가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네제세갱은 이후 인터뷰에서 “그때가 벌써 네번째 벨소리여서 도저히 참을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그의 작심 발언을 새긴 가방 등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며 관객 에티켓 캠페인에 활용하기도 했다.
‘공연장의 훼방꾼’이 된 휴대전화를 막기 위한 대응책도 각양각색이다. 일본의 대표적 클래식 전용관인 산토리홀은 내부에 전파 차단기를 설치해 통신 신호를 원천 봉쇄한다. 전화나 문자는 차단되지만, 비행기 모드에서도 작동하는 알람이나 미디어 재생까지 막을 순 없다는 한계는 있다. 국내에서도 2001년 국립극장과 예술의전당에 전파 차단기를 설치했으나, 긴급 재난 문자 수신 불가에 따른 안전 문제와 현행법 위반 소지로 인해 2003년 철거된 바 있다.
물리적인 통제 방식을 도입하는 곳도 늘고 있다. 서울 충무로 옛 대한극장 자리에서 공연 중인 이머시브(관객 참여형) 연극 ‘슬립 노 모어’는 입장 시 휴대전화와 스마트워치를 잠금장치가 달린 전용 가방에 넣어 메고 다니게 한다. 밥 딜런 등 일부 가수들은 ‘욘더’라는 특수 파우치를 도입해 공연장 내에서 휴대전화를 꺼낼 수 없도록 강제하는 ‘폰 프리 콘서트’를 진행한다.
임석규 기자 sky@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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